대회 갤러리
어린이들의 상상력으로 그린 자동차를 그대로 구현하여 어린이들이 소개하는 세계 최초의 키즈 모터쇼 현대키즈모터쇼의 상상 자동차를 만나보세요!
제8회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수상작 전시 작품
-
자연과 함께 살아가요
- 스토리
- 인간의 욕심으로 지구온난화를 겪으며 해수면이 높아지고 각종 쓰레기로 자연을 더럽히고 있어요. 미래 사회는 인간과 자연이 함께 살아야 인간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쓰레기를 재활용한 집으로 해수면이 높아진 바다에서 물고기, 사람, 그리고 다른 동물들도 함께 살아가는 것입니다. 쓰레기를 개발해서 사람이 살아갈 수 있는 집도 만들고 사람이 살아갈 수 있는 다양한 물건도 만들어요.
-
반짝 전구에서 우주도시
- 스토리
- 사람들이 행성들이 많은 우주에 우주도시를 만들었어요. 우주도시에서 에너지를 전구에 모아서 에너지를 이용해요. 에너지는 에너지통에 담고 에너지 상자에 모아요. 우주 속 반구 모양의 투명 도시에는 식물원, 심장병원, 치과, 동물병원, 제과점, 식당 등이 들어있고 유리길로 자동차가 다녀요. 고요한 우주 속에 북적북적한 도시가 만들어져 있고 그 안에 반짝 전구와 같은 따스함도 들어있답니다.
-
이-프리 플로팅 시티(E-free Floating City)
- 스토리
- 지구의 에너지가 거의 대부분이 고갈이 되었고, 해수면 상승으로 인하여 인류가 설 곳은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던 찰나, 해수면에 모듈을 설치해 주거 공간을 만든 플로팅 시티가 범국가적으로 많아지게 되었다. 핵융합 에너지 상용화가 성공 단계에 이르렀고, 이-프리 플로팅 시티는 핵융합 에너지 상용화 시범 모델로 만들어진 ‘에너지 프리 (energy free)’를 슬로건으로 한 해상도시다. 이-프리 플로팅 시티는 가장 높은 건물이 있는 ‘메인섬’과 가운데 ’녹지/주거/상업용 라인’, 그리고 가장 외곽의 ‘공업용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도시는 핵융합 에너지로 거의 모든 전력을 생산하기 때문에 모든 시민이 싼 값으로 전력 사용을 할 수 있다. 전기요금이 저렴한 덕인지 이 도시의 물가는 꽤나 안정적이며, 시민들의 삶의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메인섬’은 해상공간 외에 해저공간도 있는데, 해저공간에서는 이 섬의 주 에너지원인 핵융합 에너지 제조/연구 공간이 있다. 해저 공간에서는 플로팅 시티의 모든 생활용/상업용/공업용 전력 공급, 배/에어택시/전기자동차 등의 교통수단 충전용 전력도 공급한다. 가장 높은 건물은 이 도시의 주민들이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서관, 수영장, 관공서 등이 있다. ‘공업용 라인’에서는 핵융합 기술에 필요한 토카막 생산, 그리고 우주 산업에 필요한 부품 생산을 하며, 수출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제8회 현대자동차 대표이사상 수상작 전시 작품
-
하늘을 날으는 아빠의 무지개 자동차
- 스토리
- 제가 생각하는 미래도시에선 바다와 땅, 하늘을 오가며 놀 수 있는 세상입니다. 바다가 있고, 바다와 육지 사이엔 대형 해저터널 놀이동산이 있어서 바다에서 수영도 하고 물고기들도 들여다보고, 올라와서는 놀이동산에서 관람차도 타고 롤러코스터도 탑니다. 땅에선 소풍, 나들이를 가며 저는 아빠의 무지개 자동차를 타고 이곳저곳을 날아다니며 구경하고 있습니다. 바다와 땅, 하늘을 자유롭게 오가며 놀 것을 생각만 해도 가슴이 두근두근 거립니다. 제가 어른이 되기 전에 빨리 이런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푸른 별을 떠나 사는 사람들
- 스토리
- 지금은 땅에 지어진 아파트에서 가족이 생활하지만 미래에는 둥둥 떠다니는 우주 비행선에서 생활할 수 있는 날이 올 것 입니다. 비행선 안에는 수영을 할 수 있는 수영장과 친구들과 뛰어놀 수 있는 들판, 사계절 따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과일 나무, 작은 마을과 함께 할 수 있는 빌딩,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가게까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은 지구에 한정되어 있지만 미래에는 지구를 떠나 우주로 돌아다니며 재미있는 탐험들을 하고 살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어요.
-
환경을 지키는 ECO자동차가 있는 미래자연
- 스토리
- 미래의 상상도시에는 지구자동차가 우리의 환경을 지켜줄 거예요. ECO자동차가 쓰레기를 줍고 자연에 필요한 물과 햇빛을 주고 쓰레기가 자동차로 들어가면 불필요한 것 줄이기, 재활용하기, 다시 사용하기, 에너지로 만들기를 자동으로 처리가 되는 똑똑한 ECO자동차가 있는 미래의 자연 환경이예요. 드론이 날아다니면서 쓰레기를 감시해서 주워 오기도 해요. 풀이 무성하고 곤충도 많은 깨끗한 자연이 있는 미래 도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