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사이버안전

2020-02-10
미디어별 유해 콘텐츠 신고 방법 미디어별 유해 콘텐츠 신고 방법
인터넷의 발달로 영상 플랫폼 시장이 커지고 1인 방송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일부 경우에는 자극적이고 가학적인 내용의 콘텐츠가 유행하면서 문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실제 성인 이전의 우리 아이들은 옳고 그름의 판단 없이 무분별하게 콘텐츠의 내용을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청소년이 실제 체감하고 있는 유해 콘텐츠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요? 선정적 콘텐츠의 경우 전체 86.67%, 폭력적 콘텐츠의 경우 전체 78.45%가 한 번 이상 유해 콘텐츠를 봤다고 응답했습니다.
통계를 통해 볼 수 있듯이 많은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유해한 콘텐츠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방비로 청소년들에게 노출되는 유해 콘텐츠를 차단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유해한 콘텐츠를 걸러내고 안전한 콘텐츠를 소비하기 위해 미디어별 유해 내용 신고 방법을 함께 알아보시죠!
유튜브 유해 영상 신고하기(모바일) Step1 영상에서 우측 상단에 ···을 선택! Step2 신고를 선택! Step3 신고 영역을 선택한 뒤 신고 버튼을 클릭!
인스타그램 유해 사진 신고하기(모바일) Step1 유해 사진 우측에 상단에 ···을 선택! Step2 신고를 선택! Step3 [부적절합니다]를 선택!
페이스북 유해 사진 신고하기(모바일) Step1 유해 사진 우측에 상단에 ···을 선택! Step2 신고를 선택! Step3 신고 이유 선택 후 제출 버튼 클릭!
틱톡 유해 사진 신고하기(모바일) Step1 영상 우측 하단에 공유 버튼을 클릭! Step2 신고를 선택! Step3 신고 이유 선택 후 제출 버튼 클릭!
여기까지 미디어별 유해 콘텐츠 신고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 미디어별 유해 콘텐츠 신고 방법을 기억하여 청소년기 아이들이 유해한 콘텐츠에 노출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