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안전

2020-12-22
겨울철 질환으로부터 건강을 지켜요!(feat. 집먼지진드기 알레르기, 장염 바이러스)
겨울철 낮은 온도와 낮은 습도로 인해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는 반면에 바이러스 등은 활성화됩니다. 
                                                    이 때문에 집먼지진드기 알레르기와 장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인한 환자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이 질병들의 증상과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집먼지진드기 알레르기]
            집먼지진드기 알레르기는 베개, 매트리스, 침구류 등에 붙어있는 작은 진드기가 호흡기로 들어가면서 생기는데요. 
            재채기, 콧물, 기침 등의 증상을 유발하죠. 겨울철에는 환기를 안 하는 경우가 많아 실내 습도가 상승하며 급증합니다. 하루에 2회씩 주기적으로 환기하면서 적정 실내 습도(40~60%)를 유지해야 합니다.
[노로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는 나이 상관없이 모든 연령대에서 감염될 수 있습니다. 사람 혹은 동물의 분변이나 구토물을 통해 바이러스가 퍼져 음식물을 오염시키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위와 장에 염증을 일으키며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죠.
[로타바이러스]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에게 주로 발생하는데요. 감염자의 분변이나 구토물 혹은 오염된 물 등을 통해 감염되게 됩니다. 이는 주로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 생활하는 공간에서 쉽게 전염되며, 구토와 발열,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 TIP! 로타바이러스의 경우, 생후 2~4개월에 시행하는 예방접종이 있으니 놓치지 말고 접종하면서 미리 예방해요!)
[면역력 키우는 방법] 이러한 질환들을 이겨내기 위해 면역력도 키우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규칙적인 생활 리듬 만들기
            2. 손 씻기를 생활화하기
            3.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하기
            4. 햇볕을 가까이하기
            5.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지금까지 겨울철 유행하는 질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규칙적인 생활 리듬을 만들고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면역력을 쑥쑥 키워 겨울철 찾아오는 불청객을 쫓아내 봐요. 모든 질병 예방엔 손 씻기가 중요하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