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카 라이프

2020-09-10
주차 후에도 사고가 날 수 있다? 문콕사고 예방 방법
차량의 문을 열 때 주변 차량의 문에 닿아 흠집을 내는 '문콕'사고! 주차장에서 흔히 발생하는 사고로 조금만 주의하면 방지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문콕을 피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주차공간이 여유로운 곳에 주차하기!]
            차량이 많은 공간은 문콕이 일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입구와 조금 멀어지더라도 넉넉한 주차공간을 찾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2. 맨 끝자리 또는 기둥 끝부분에 주차하기!]
            주차장 맨 끝과 기둥 옆자리는 운전자에게 인기 있는 자리 중 하나인데요. 그 이유는 벽 또는 기둥 끝부분에 붙여 주차를 하면 옆 차량과 여유 공간이 생겨 문콕으로부터 보다 안전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옆 차 운전석 쪽으로 주차하기!]
            조수석 탑승자는 운전자에 비해 문콕을 하는 것에 걱정이 적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옆 차의 운전석과 조수석 양쪽 모두에 주차 공간이 있다면, 운전석 쪽 옆 주차 공간에 주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큰 자동차 또는 이륜차 옆은 피해서 주차하기!]
            화물차 또는 SUV같은 큰 자동차의 옆자리는 여유 공간이 좁아 문콕 위험이 높습니다. 
            또한, 자전거, 오토바이 등 바퀴가 두개인 이륜차는 넘어지기 쉬워 최대한 피해 주차하는 것이 좋아요.
[5. CCTV가 설치되어 있는 곳에 주차하기!]
            문콕 사고는 주로 측면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차량 내 블랙박스로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주차장에 CCTV가 설치되어 있으면 문콕 사고 발생 상황도 확인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문콕사고 예방 방법 5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의 차도 소중히 여기며, 조심히 행동하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지정된 주차 라인을 잘 지켜 서로가 편하게 승·하차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