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카 라이프

2020-12-11
자동차 컬러, 운전자의 성격을 알 수 있다고?
화이트, 그레이, 블랙, 레드, 블루 여러분은 어떤 색 자동차를 선호하시나요?
            색채 심리학적 관점으로 봤을 때, 선호하는 차량의 색에 따라 운전자의 성향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자동차의 색마다 가지고 있는 느낌과 그에 따른 성향이 어떻게 다른지 함께 알아볼까요?
1. 화이트 - '2019 세계 자동차 컬러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화이트는 전 세계 판매량 38%를 차지할 만큼 선호도가 높은데요. 가볍고 깔끔한 느낌을 주며 다른 컬러에 비해 쉽게 질리지 않아 오랜 기간 사용하기 좋답니다.
            [화이트를 선호하는 사람의 성향] - 합리적인 소비를 중요시하며, 심플하고 솔직한 편
2. 그레이 - 일반적으로 그레이 색은 세련된 이미지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블랙과 화이트의 조화가 어우러져 날렵하고 지적인 느낌을 준답니다.
            [그레이를 선호하는 사람의 성향] - 권위적이지 않으며, 타협을 잘하고 융통성이 있는 편
3. 블랙 - 블랙은 권위와 품격을 상징하는 색인만큼 무게감 있고 안정감을 주는데요. 세련되고 고급진 느낌으로 유행을 타지 않는 컬러 중 하나입니다.
            [블랙을 선호하는 사람의 성향] - 질서와 규칙을 중요시하며 자신의 일에 목표가 뚜렷한 편
4. 레드 - 레드의 강렬할 이미지는 열정을 높이고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색상인데요. 화려하고 개성이 강한 만큼 주목을 이끌기 좋답니다.
            [레드를 선호하는 사람의 성향] - 사교적이고 유쾌하며, 자유로운 생활방식을 선호하는 편
5. 블루 - 블루는 하늘, 바다 등 자연을 떠올리게 하는 색인만큼 안정감을 주는데요. 채도가 낮은 블루에선 신뢰감, 높은 블루에서는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블루를 선호하는 사람의 성향] - 차분한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자유로움과 안정감을 추구하는 편
지금까지 자동차 색상에 따른 운전자의 성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차량의 색상만으로 운전자의 성향을 정확히 파악할 수 없지만 그래도 공감되는 부분이 있지 않았나요? 갈수록 다양해지는 자동차의 색상처럼 앞으로 더욱 새로워질 자동차의 변화를 기대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