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카 라이프

2020-09-03
드라이브 스루에도 지켜야 할 매너가 있다?
자동차 안에 탑승한 채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드라이브 스루 / 최근 언택트(비대면) 구매가 떠오르면서 드라이브 스루 사용량이 늘고 있는데요. 오늘은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할 때, 운전자가 지켜야 할 매너에 대해 알아볼까요?
1. 마스크를 착용해 주세요! /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직원이나 주변 시설물에 비말이 퍼질 수 있습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직원뿐만 아니라 운전자도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세요.
2. 흡연을 하지 말아 주세요! /
            흡연을 하면 담배 연기가 매장 안으로 들어가 응대하는 직원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간접흡연은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할 땐 꼭 금연해 주세요.
3. 와이퍼 사용을 자제해 주세요! /
            와이퍼를 사용하게 되면 응대하는 직원에게 물이 튈 수 있습니다. 또한, 응대하는 직원 쪽 창문을 통해 내부로 물이 들어갈 수 있으니 주문을 하거나 제품을 받을 때는 잠시 와이퍼 사용을 멈춰주세요.
4. 통화는 멈추고 오디오 볼륨은 낮춰주세요! / 
            통화를 하거나 오디오를 크게 틀어놓으면 직원과 의사소통이 잘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주문의 오류가 발생하거나 주문 시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통화는 잠깐 멈추고 오디오 소리를 작게 줄여주세요.
5. 쓰레기는 스스로 버려주세요! /
            물병, 영수증, 휴지 등 차 안에 있는 쓰레기를 직원에게 버려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직원은 주문에 대한 응대 서비스 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 쓰레기는 스스로 해결하실 거죠?
드라이브 스루는 패스트푸드점, 편의점, 주민센터,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오늘 알려드린 매너를 기억하고 응대 직원을 배려하며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