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자동차 이야기

2018-10-08
새로워진 아반떼를 만나보는 시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아반떼 특별 전시

2018년 9월 출시된 더 뉴 아반떼를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2018년 10월 7일(일)까지(10월 1일(월) 휴관) ‘아반떼 특별 전시’가 열리는데요. 또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는 ‘아반떼 1.6 스마트스트림’ 모델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신형 아반떼의 디자인과 기능뿐만 아니라 아반떼의 역사까지 살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전시! 그럼 지금부터 ‘아반떼 특별 전시’에 대해 하나씩 소개해 드릴게요!

더 뉴 아반떼의 감각적인 디자인 살펴보기

더 뉴 아반떼 - 인텐스 블루, 가솔린 1.6 스마트
더 뉴 아반떼 - 파이어리 레드, 가솔린 1.6 프리미엄
더 뉴 아반떼 - 아이언 그레이, 디젤 1.6 스마트
더 뉴 아반떼 - 폴라 화이트, 가솔린 1.6 스마트

‘아반떼 특별 전시’에서는 새로 출시된 더 뉴 아반떼 가솔린 1.6 스타일, 스마트, 프리미엄과 아반떼 디젤 1.6 스마트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각각 폴라 화이트, 인텐스 블루, 파이어리 레드, 아이언 그레이 컬러로 아반떼의 세련된 분위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더 뉴 아반떼는 낮게 비행하는 제트기에서 영감을 받았는데요. 그로 인해 날렵한 외형과 역동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더 뉴 아반떼는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기존 아반떼에 비해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각각의 요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안정감을 자아냅니다.

날렵함과 역동성을 강조한 디자인

와이드 캐스케이딩 그릴과 LED 헤드램프
역동성을 강조한 리어 콤비램프

더 뉴 아반떼의 디자인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차량의 전면부에서는 볼륨감 있는 엔진룸 덮개와 와이드 캐스케이딩 그릴 그리고 날렵한 모양의 헤드램프가 눈에 띄는데요. 이를 통해 더 뉴 아반떼는 제트기에서 영감을 받은 차량답게 날렵한 느낌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날개 모양을 한 범퍼와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은 차체의 균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요. 후면부의 리어 콤비램프와 17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 또한 더 뉴 아반떼의 역동성을 강조합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내부 공간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컬러 LCD)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IMS)
뒷자석 6:4 분할 폴딩 시트

이번 전시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더 뉴 아반떼에 탑승할 수 있는데요. 차량에 들어가보니 내부 공간에서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4.2인치 컬러 LCD의 슈퍼비전 클러스터가 눈길을 끄는데요. 또한 좌석의 위치와 각도를 설정하는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IMS)과 JBL 프리미엄 사운드 그리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까지, 사용자 편의에 중점을 둔 기능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옵션에 따라 뒷좌석 6:4 분할 폴딩 기능이 있어, 짐이 많을 경우에는 내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의 더 뉴 아반떼

더 뉴 아반떼 엔진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 :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7kgf·m
  • 디젤 1.6엔진 :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0.6kgf·m

더 뉴 아반떼는 차세대 엔진 ‘스마트스트림’이 적용됐습니다. 이를 통해 동력 손실을 줄이고 연료효율성을 향상시켰는데요. 가솔린 모델의 경우에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IVT(무단변속기)’의 조합으로 동급(15인치 타이어 기준) 최고 수준의 연비인 15.2km/ℓ를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최고출력 123마력(ps)과 최대토크 15.7kgf·m를 갖는데요. 디젤 모델은 디젤 1.6 엔진과 7단 DCT의 조합으로 동급(15, 16인치 타이어 기준) 최고 수준의 연비인 17.8km/ℓ와 최고출력 136마력(ps) 그리고 최대토크 30.6kgf·m를 발휘합니다.

더 뉴 아반떼의 안전 기능 알아보기

더 뉴 아반떼 안전 기능 - 안전 하차 보조(SEA) -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더 뉴 아반떼는 운전 조건에 따른 스마트 제어와 다양한 안전 관련 기술을 갖추고 있는데요. 탑승객이 내릴 때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알림으로 경고하는 안전 하차 보조(SEA)와 다양한 상황에 맞게 에어백이 작동하는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적용됐습니다. 이 외에도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그리고 전방 충돌방지 보도 등의 기술로 사용자의 안전 운전을 돕습니다.

엘란트라에서 시작한 아반떼의 역사

1990 엘란트라, 1995 아반떼, 2000 아반떼 XD ,2006 아반떼 HD, 2010 아반떼 MD, 2015 아반떼 AD, 2018 The new AVANTE
아반떼 Performance, Convenience, Design, Safety

이번 특별 전시에서는 새로운 모델뿐만 아니라 아반떼의 역사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1990년 출시된 아반떼 시초 모델인 엘란트라부터 2015년 6세대 모델 아반떼 AD까지의 흐름을 알기 쉽게 정리해 관람객의 이해를 돕고 있는데요. 또한 전시장에 설치된 TV에서는 지금까지의 아반떼 TV 광고를 볼 수 있어 아이와 부모님 모두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달합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아반떼 특별 전시 일정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아반떼 특별 전시 ※ 입장료 무료
  • 기간 : 2018년 9월 7일(금)부터 10월 7일(일)
  • 시간 :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 장소 :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5층(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738)

아반떼 특별 전시는 2018년 9월 7일(금)부터 10월 7일(일)까지 열리는데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738) 5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5인 이하의 경우에는 특별한 사전 신청 없이 편안하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우리 아이와 함께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새로움과 역사가 가득한 아반떼 특별 전시에서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