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학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희망엔진 과학교실

내일을 이끌 미래 인재의 육성

우수 인재를 발굴, 육성하여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것은 우리 시대의 소명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잠재력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 청년들이 자신의 소질을 발견하고 개발하여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교육과 학습 연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꿈나무 과학교실

2004년부터 꾸준히 열어온 ‘꿈나무 과학교실’은 과학 분야의 전문가들을 교사로 초빙, 과학교실과 캠프·견학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가르침으로써 과학영재의 발굴 및 육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남양연구소의 연구원들이 과학 멘토로 자원봉사에 참여, 과학교실 일일교사로 활동하면서 어린이들에게 과학의 원리를 가르치고 실험을 흥미롭게 지도하고 있으며 매년 300여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교실과 과학견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과학교실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전라북도 내 소외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과학교실은 대도시에 비해 양질의 교육기회가 적은 소외지역 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도 농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우수 과학인재를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공계 출신의 사내 우수 인력과 이공계 대학생들이 관련 전문기관에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뒤 1일 과학교사로 참여하며 다수의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버크라프트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니어공학기술교실

현대자동차는 2005년부터 미래과학기술을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과학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회를 제공하는 ‘주니어공학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공계 전공자 중심으로 선발된 지도교사들이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주니어공학교실은 실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과학적 원리를 알아보고, 그 원리를 이용하여 제품들을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학생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뿐 만 아니라 뛰어난 교육효과도 거두고 있습니다.